요즘은 문자보다 카톡이나 페메같은 메세지앱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친구들과의 카카오톡 단톡방, 직장동료들과의 업무용 단톡방등이 많이 있는데요. 단체카톡방등에서 너무 카톡알림이 많이 오니까 알림을 꺼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가끔은 중요한 카톡을 읽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저처럼 단톡방 알림을 꺼놓으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알림을 꺼놨을 때도 알림을 울리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알림 꺼놨을때도 알람오게 하는 강제카톡알림 방법
카카오톡 단통방 알림을 꺼놓았어도 알림을 끄지 않은 것처럼 카톡알림음이나 진동이 울리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태그는 @기능을 사용하는것입니다. (골뱅이, at 이라고 읽습니다.)
카톡알림 @이름 기능
카톡대화입력창에 @를 타이핑하면 대화방에 참석되어있는 모든 사람리스트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강제알림을 보내고 싶은 사람을 선택해 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카톡강제알림을 보낼 친구는 한명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명 선택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동호회 단톡방, 오픈카톡방같은 모임단톡방같은 곳에서는 출석체크용으로 강제 알림을 보내기도 합니다.
카톡@이름 기능을 사용하면 카톡대화방에서도 특별한 색깔의 글씨로 태그가 되고, 호명된 사람은 단톡방의 알림을 꺼놨어도 카톡알림이 오게됩니다. 카톡확인 안하는 친구들에게 단톡방에서 시험해보세요.
카톡을 잘 읽지 않던 친구들도 바로 바로 읽더라고요.
참고로 1:1 채팅방에서는 카카오톡@이름 기능은 동작하지 않아요.
반대로 카톡을 몰래 읽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