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쌍용 SUV 토레스 출고 결함 모음 체크리스트

아잇™ 2022. 8. 8.

토레스 출고 받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는 가운데 13일자 사전계약자인 분들도 20인치 휠 재고 부족으로 인해 차를 못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14일자 사전계약자이고  뒤이어 계약하신 모든 분들이 빠르게 토레스를 출고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쌍용 SUV 토레스 출고 결함 체크리스트

 

토레스 출고 결함 발견

오늘은 토레스 결함에 대해서 얘길 해볼까 합니다. 토레스 출고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 가운데 토레스 결함도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잔잔한 결함 부터 조금은 치명적이지 않나 싶은 결함들까지 토레스 까페에 공유되고 있습니다.
현재 토레스 출고받으신 회원님들께서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하는 결함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으니
출고예정이신 분들도 참고해서, 신차 인수받으신 후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은 출고 체크리스트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모든 토레스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일부 출고 토레스들에서 발견되었던 적이 있는 문제점들입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문제들이 내 차에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점검차원에서 체크리스트로 활용하셔도 될것같습니다.

토레스 출고 체크리스트

  • 인포콘 통신 오류
  • 후방 워셔액 누수
  • 전방 센서 이상감지 및 반응 속도 느림
  • 후방 센서 반응 속도 느림
  • 운전석/조수석 누수
  • 블루투스 통화 볼륨

 

인포콘 통신 오류

인포콘 자가진단 모드 진입시  CCU EOL 오류, 불합격 이라는 문구 표출되는 경우, 인포콘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행이 사업소 방문하시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고 받으시는 분들은 한번씩 인포콘의 자가진단기능으로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토레스 인포콘 자가진단 CCU EOL 오류 불합격 / 사진제공 : 콜라먹다기절님


인포콘 설정 메뉴 차량진단기능을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에서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인포콘 설정 차량진단 메뉴

후방 워셔액 누수

네... 워셔액이 샌다는건데 5만계약돌파의 기쁨으로 인해 흘리는 쌍용의 눈물일까요?
아니면 사전계약자분들께 출고지연으로 미안해 하는 반성의 눈물인가..
꽤 많은 분들이 발견하고 계신 문제입니다.


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할것은 눈물, 토레스가 흘리지 말아야 할 것은 워셔액 되겠습니다.
뒷유리 와이퍼 동작시켜보고 워셔액 쏴 보신 후 물기 닦아본 후 나중에 흐른 자국 남아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레스 후방 워셔액 누수 / 사진제공 : 대구ll토레스님

 

장애물감지센서 - 전방센서, 후방센서

이 부분은 좀 치명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전방 후방 센서가 모두 문제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전방센서는 토레스앞에 아무것도 없는데 장애물감지가 된다는 분들이 계시고, 반응도 반박자 느리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사업소가서 센서교체를 통해 해결이 된다고 하고요. 신형번호판 가드를 해체한 후에 정중앙에 맞춘경우 해결된 케이스도 있습니다.

 

토레스 전방 장애물 감지 센서 위치 및 동작 기준

 

후방센서는 다행이 장애물감지 이슈는 아니지만 역시나 반박자 느리게 반응한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토레스 후방 장애물 감지 센서 위치 및 동작 기준


센서는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니 쌍용에서 적극적으로 빠르게 대처를 해주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센서 반응이 느린경우, 센서만 의존한채로 운전한다면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빠른 해결 바랍니다.
   

후방카메라

후진시 후방카메라의 영상이  프레임드랍 현상처럼 버벅인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30프레임으로 보여야 하는게 15프레임 처럼 조금 끈겨보이는 현상같은걸 말합니다.
후방카메라의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차량이 많이 발견되고 있고요. 

후진시 가이드라인 표시선이 조금 삐뚤어져 있다고 하는데 차량을 운행하는데는 큰 무리는 없어보이는 문제지만,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후방카메라 가이드 라인 삐뚤어짐 / 사진제공 : 빨간머리아재ll부산
토레스 후방카메라 가이드라인 좌우가 수평이 맞지 않은 결함


소프트웨어 문제일 것으로 보이는데,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쌍용에서 이런 부분도 신경써서
빠르게 개선해 주시고 업데이트해 주시면, 고객과 소통하는 쌍용의 이미지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운전석/조수석 빗물누수

죄송스럽게도 또 안좋은 문제인데, 이게 진짜 사실이라면 토레스를 기다리고 있는 토레스 계약자의 입장에서 조금 심각합니다. 창문으로 비가 샌다는 분들이 있어요.  창문쪽 고무패킹이 물을 머금어서 그게 묻어놔와서 그렇다는 의견도 있습니다만 물을 머금고 있는것도 겨울철엔 고인물이 얼어서 문제가 될수 있기 때문에 쌍용측에서 한번 확인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도 차량외부에서 고무패킹을 타고 실내로 유입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물이 고이고, 얼고 반복하다보면 고무패킹의 내구성에도 문제가 생길확률이 높아질것같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누수는 물론이고 풍절음도 유입될테고 토레스 문짝에도 녹이 발생할 수도 있겠죠?

 

토레스 조수석 빗물 누수 / 사진제공 : 김포ll로미파파

블루투스 통화 볼륨

전화를 걸때 받을때 볼륨소리가 다르다, 걸려온 전화를 받을때 소리가 작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신차가 출시되면 출시 초기에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레스를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모든분들이 문제없는 차를 받고 싶은 마음일겁니다.
쌍용자동차에서 조금만 더 신경써서 출고후 품질문제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체크해주시고, 소비자의견 지금보다 좀더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해주시길 바랍니다.

 

 

토레스 결함 체크


소비자로써, 더 큰 목소리낼수 있도록 좋아요와 구독으로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잇!


참고로, 이 영상은 토레스를 까기 위해 만드는 영상이 아닙니다.

저 또한 토레스 사전계약자이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 출고받으실 많은 분들이
좋은 품질의 토레스를 출고 받으시길 바라면서실제 출고자 분들중 일부가 겪고 있는 문제점들을 정리 요약해 만드는 영상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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